티스토리 뷰

 

요즘 오미크론 확산이 심해지면서, 확진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되면서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증상이 감기인지 오미크론 증상인지 구분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오미크론과 감기도 호흡기 윗부분을 주로 감염시키는 공통점이 있어서 비슷해서 햇갈리실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증상만으로는 정확하게 감기다 오미크론이다 확실하게 구분할 수는 없는데요. 주변 편의점에서 일회용 키트를 사용해서 확인해보셔야 하거나 혹은 일회용진단키트에 대한 확신이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을 해서 검사를 받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코로나 19 초창기에는 콧물이 나거나 코가 막히는 증상은 감기나 독감에서도 나타나는 증상으로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최근에 유행중인 오미크론 증상에 콧물이 포함되어있어서 애매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감기든 코로나든 둘다 바이러스에 전염되서 생기는 질환이기에 예방법은 둘다 똑같습니다. 기본적인 마스크 착용 그리고, 집안이라면 환기도 해주어야 하고, 손씻기는 기본입니다. 그리고 음식도 잘 먹어주셔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감염 방식 또한 독감과 비슷하다는 것인데요. 공기중에 퍼진 미세한 바이러스 입자가 근처에 있는 다른 사람을 전염시킬 수 있기 떄문에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